오버프로토콜 소개
오버프로토콜은 국내 벤쳐기업 슈퍼블록이 개발한 경량 블록체인 네트워크입니다. 경량이라고 표현한 이유는 이더리움 네트워크와는 달리 많은 컴퓨팅 자원이 필요하지 않고 일반 사용자도 자신의 데스크탑 PC로 노드를 운영할 수 있을 정도로 가볍기 때문입니다. 가볍움을 장점으로 오버네트워크는 누구나 원하는 자산을 데이터화 할 수 있게 해줍니다. 부동산, 예술품 등 실생활에 활용될 수 있는 잠재력이 큰 기술이죠. 오버네트워크 올해 2월 SK, 넷마블 등 7개 기업으로 부터 약 약 100억원 투자를 받았습니다. 현재 메인넷 구동을 위한 테스트 단계를 거치고 있으며 생태계 구축에 참여한 사용자들에게 $OVER 토큰 에어드랍을 제공할 것으로 기대됩니다.
에어드랍 받는방법
현재, 에어드랍을 받을 수 있는 방법은 모바일 앱 설치후 미션수행입니다. 미션 수행에 따라 포인트를 얻을 수 있고 미션 자체도 일일 로그인, 트위터 팔로우 등 매우 쉬운 미션들입니다. 포인트 점수에 따라 더많은 $OVER 토큰을 줄 것으로 예상됩니다. 지금 모바일 앱만 설치해도 1000포인트를 주네요. 로그인은 100포인 정도입니다. 매일 로그인 미션이 있기 때문에 하루라도 빨리 시작 하는게 좋겠습니다. 현재 테스트 넷 단계이며 메인넷 출시는 `23년 9월 계획입니다. 메인넷 출시와 함께 사용자에게 토큰 에어드랍 할 것으로 예상합니다. 따라서 지금부터 9월까지 포인트 획득기간은 2달정도 남은 것 같네요. 현재 진행 가능한 미션은 2개이고 계속 추가 될 예정입니다.
오버프로토콜 전망
우선 국내 대기업으로부터 100억원이나 투자 받았다는 점이 고무적입니다. 개인 입장에서도 투자금이 전혀 들지않고 모바일 어플만 설치하면 되기 때문에 NO RISK 입니다. 하루라도 빨리 안하면 손해고 혹시나 메인넷 출시후 토큰 가격이 많이 오른다면 포모(FOMO)가 올 수 있기 때문에 포모 방지차원에서라도 해두시길 바랍니다. 국내 프로젝트로 빗썸에는 상장할 수 있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제 2의 위믹스를 기대하면서 가볍게 에어드랍 생활 하시길 바랄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