슈퍼워크(Super Walk) 소개 – 걸으면서 돈벌기

슈퍼워크(Super Walk) 소개 – 걸으면서 돈벌기

슈퍼워크 소개

슈퍼워크(Superwalk)는 걸으면서 용돈을 벌 수 있는 Move To Earn (M2E) 블록체인 프로젝트입니다. 많은 만보기 어플들이 있지만 슈퍼워크를 추천하는 이유는 돈을 많이주기 때문입니다. 다른 모든 면을 떠나 가장 중요한 점입니다. 『 캐시워크』 등 일반 만보기 어플들은 하루 만보를 걸어야 꼴랑 200원 주는 것에 비해 슈퍼워크는 하루 15분 걸어서 2000원 이상을 벌 수 있습니다. 광고를 보지 않아도 되는 점도 슈퍼워크의 큰 장점인데요. 이런점에서 다른 어플들은 걸어서 돈을 받는 다기보다는 광고를 보고 돈을 받는다는 게 더 맞는 말 같습니다.

슈퍼워크 로고

코인계에서 슈퍼워크 같은 프로젝트들은 이미 많이 있었습니다. M2E의 시작을 알리고 큰 성공을 거둔 『스테픈(Stepn)』 은 `22년 3월 출시되어 큰 성공을 거뒀고 초기에 진입한 사람들은 한달에 몇십만원에서 많게는 몇천만원까지 벌었습니다. 하지만, 이러한 프로젝트들은 꾸준히 신규 인원들이 들어와 투자를 해줘야 생태계가 유지되는데 결국 몇달 지나지 않아 치솟는 투자금액과 비트코인 빙하기가 겹치며 몰락하고 말았습니다. 슈퍼워크도 작년 M2E 열풍이 불던 시기에 시작한 출시되었습니다. 슈퍼워크의 코인 가격이 많이 떨어지기도 했었지만 다른 프로젝트와는 다르게 비트코인 빙하기를 잘 견뎌냈고, 잘 설계한 생태계와 운영으로 성공을 거두고 있습니다. 지금은 출시 때보다 더 높은 코인 가격을 유지하고 있고 1년 이상 운영하여 지속가능성을 증명하였습니다.

스테픈-슈퍼워크-가격비교


얼마나 벌수있나?

슈퍼워크로 얼마나 돈을 벌 수 있을까요? 투자금액에 따라 다르지만 초보자 입장에서 최소금액을 투자하는 가성비 기준으로 말씀드리겠습니다. 우선 슈퍼워크는 베이직 모드와 프로모드로 나눠져 있습니다. 베이직 모드는 일반적인 만보기 앱과 크게 다를게 없습니다. 베이직 모드는 하루 최대 200원을 적립해 커피 쿠폰으로 등으로 교환 할 수 있습니다. 오늘 다룰내용은 프로모드인데요 프로모드를 시작하게되면 베이직 모드로는 다시 돌아갈 수 없습니다. 프로모드는 최소 디지털 신발(NFT)가 1개 이상이 필요합니다. 일반등급 신발 1개로 하루 15분 걸으면서 8 ~ 10개 사이의 WALK 코인이 채굴 됩니다. WALK 1개가 220원 정도하니 하루에 1700원에서 2200원정도를 벌 수 있습니다. (`23. 7. 26. 기준/ 일반신발 1개/ 레벨9) 그리고 여기에 신발 수리비로 1.5개 WALK가 소모되니 하루에 대략 1500원에서 2000원 정도 벌수 있습니다. 이정도면 다른 앱에 비해 10배 이상되는 수익입니다.

말씀드린대로 슈퍼워크를 시작하기 위해서는 최소 신발 1개가 필요합니다. 일반등급 신발 1개는 올초만 해도 2~3만원 수준이었는데 사용자 수가 많아지고 입소문이 나면서 신발가격이 좀 올랐습니다. 지금은 신발 최저가가 5만원 정도합니다. 신발에 투자된 금액을 회수하려면 대략 45일 정도가 소요됩니다. 그 이후로는 매일 1500원 이상을 걸으면서 벌 수 있습니다. 2달도 안되서 투자금을 회수할 수 있고 매월 5만원 정도 번다면 용돈벌이로 괜찮지 않나요? 또, 신발은 앱내 아이템 마켓에서 거래가 가능해 현금화 할 수 있습니다. 즉, 신발에 투자된 금액은 언제든지 회수 가능하니 투자보다는 보증금이라고 불 수 있죠.

지금까지는 최소 투자금액으로 시작하는 방법만 말씀드렸고 신발을 여러개 가지고 있으면 운동시간이 늘어서 더 많은 코인을 채굴할 수 있습니다. 또 신발등급에(일발, 레어, 에픽) 따라 채굴량이 늘어납니다. 하루 2000원은 너무 적다 좀더 벌고 싶으시면 신발 족수를 늘리고 높은 등급의 신발을 구매함으로써 더 많은 돈을 벌 수 있습니다. 실제로 고수분들은 수십개의 신발로 하루 몇십에서 몇백만원 버시는 분들도 있습니다.

진입하기 늦은건 아닐까?

슈퍼워크는 운영을 굉장히 잘하고 있고 초보유저나 고인물 유저 모두 공존할 수 있는 생태계를 구축했습니다. 채굴량이 적으면 채굴한 코인을 모두 받을 수 있지만 채굴량이 늘어날 수록 실제 받는 코인 갯수가 줄어듭니다. 고소득자에게 더 많은 세금을 떼는 것처럼 분배 시스템이 구현되어 있습니다. 그래서 효율만 따졌을 때는 일반 신발 1개 또는 3개인 초보 유저들이 가장 효율적입니다. 저는 올해 6월부터 슈퍼워크에 진입했는데요. 한달정도 지난 지금 신발가격은 7천원 정도가, 코인 가격은 50원 정도 올랐습니다. 투자금액은 곧 회수가 가능하고 만약 지금 당장 신발을 판다면 6만원 정도 이득입니다. 참고로, 슈퍼워크 초창기에는 신발가격이 최소 몇십에서 몇백만원까지 했습니다. 출시 초기에 비하면 지금 신발가격은 저렴하고 다른 M2E 프로젝트에 비해서도 싸면서도 더 많은 돈을 벌 수 있습니다.

또 다른 장점는 돈 보다 중요한 건강입니다. 슈퍼워크를 시작할 때 아무래도 투자금이 들어가니 고민을 했었는데요. 헬스장 한달 등록하는 셈 치고 시작했습니다. 돈이 들어가고 나니 신발을 산 돈이 아깝고, 매일 벌 수 있는 돈이 아까워서 강제로라도 밖으로 나가게 됩니다. 이번 폭우기간에도 걷기 위해 비가 그치길 기다렸고 그래도 비가 그치지 않으면 우산을 쓰고서라도 나갔습니다. 하루 2천원이 큰 돈은 아니지만 손해보는 느낌이 싫었고 걷다보면 어느새 머리도 맑아지고 기분 전환도 됩니다. 용돈벌이로도 훌륭하고 운동 동기부여에 큰 도움을 주는 좋은 프로젝트입니다. 여러분도 운동을 꾸준히 해야겠다라고 마음 먹으신적이 있다면 슈퍼워크 어떠 신가요? 최소금액(5만원)으로 시작해보시고 확신이 들면 그 때 더 큰 금액을 투자해도 됩니다. 좀 더 자세한 정보가 필요하신 분은 슈퍼워크 카페에 방문해보시길 바랍니다. 사용방법과 시스템 설명은 다음 글에 올리겠습니다.

슈퍼워크 전망

슈퍼워크는 클레이튼 체인의 토큰인데요, 클레이튼의 대부분의 거래가 슈퍼워크에서 일어나고 있습니다. 명실상부 클레이튼 1대장 프로젝트입니다. 또한 활성 사용자가 현재는 4만5000명, 계속 증가하고 있으며, 올해 일본에 진출했고 신규 유저들이 계속 유입될 전망입니다. 사용자가 늘어나면 코인과 신발의 수요가 늘어나 자연스레 가격 상승으로 연결됩니다. 네이버와 카카오의 초기투자를 받았고 올해에도 지속적인 투자소식이 들려옵니다. 그리고 6월에는 빗썸에 상장되어 코인 접근성이 향상됐습니다. 정말 좋은 소식밖에 찾아볼 수 없네요. 저는 대깨롱자(대가리가 깨진 비트코인 롱주의자)라서 비트코인 불장이 다시 올거라고 믿고있습니다. 슈퍼워크는 지금도 잘 하고 있는만큼 불장이 오면 다른코인들 보다 더치고 올라갈게 분명합니다. 저는 7월말에 원금만 회수하고 이후에는 계속 걸으면서 코인을 모아가려고 합니다.

슈퍼워크에 흥미가 생기셧다면 아래 링크을 통해 앱을 받아보시고 시작해 보시길 바랍니다.

슈퍼워크 다운로드 링크 : 안드로이드, 아이폰 / 초대코드 : PPKQ5R6

추천인 코드: PPKQ5R6 https://superwalklink.page.link/pro-referral

앱 설치후 초대코드 입력시 최대 100 GRND(약 2만원 상당금액)를 받을 수 있습니다.

다음편에서는 슈퍼워크 시스템 설명서 및 사용방법에 대해 자세히 다루도록 하겠습니다.

슈퍼워크 프로모드 사용설명, 신발구매, 최적 셋팅법

Comments

No comments yet. Why don’t you start the discussion?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